헬리콥터 머니가 다가 온다, 금값은 3000달러를 칠 것이다 - Hedge Fund Manager Tom Conrad

토마스 콘래드 (Thomas D. Conrad, Ph.D.): 세계 9위권인 World Opportunity Master Fund, LP의 고위 헤지펀드 매니저이자 Financial Management Corporation의 회장이다. 이전에는 Philadelphia-Baltimore-Washington Stock Exchange에서 일했고, 레이건 행정부에서는 United States Air Force의 차관보를 역임했다.


1년 전에 주식시장이 크게 떨어질 것이라고 예상했고, 바로 한 달 뒤에 다우지수가 무너졌다. 주식시장이 크게 떨어지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발표되는 수치들이 어떠하든 그리고 주가지수가 어떠하든 (시장)상황은 나쁘고, 앞으로 더욱더 나빠질 것이다.

나는 모든 고객들에게 다음과 같이 헬리콥터 머니 (helicopter money)에 대한 편지를 보냈다.
"미국은 조만간에 돈을 찍어내어 1천억달러를 뿌릴 것으로 예상되며 그렇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것은 큰 인플레이션 (greater inflation)을 일으키려는 목적에서 입니다. 따라서 우리 펀드(fund)는 이에 대한 보험으로서 실물 금 비중을 더욱 늘려 갈 것입니다."

헬리콥터 머니라는 것은 아주 단순한 개념이고, (이전 연준 (fed) 의장이었던) 벤 버냉키 (Ben Bernanke)가 개발한 것으로 기억 된다. 막대한 돈이 보다 많은 대중의 손에 들어 가게 하여 경제에서 돈이 돌도록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연준(Fed)이 개입한 양적완화(QE)의 결과는 이미 드러나 있다. 퍼부은 돈은 상층부의 지극히 일부 사람들만 윤택하게 했다.

헬리콥터 머니라는 말은 그러니까 돈을 퍼붓는 것이 마치 헬리콥터에서 뿌리는 것 같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표현 한 것이고, 돈을 그렇게 뿌리듯이 퍼부으면 인플레이션도 일어날 것이다. 그러나 언제 시작할 지는 아무도 모른다. 오로지 내부의 기획자들만이 알고 있다.

양적완화(QE)와 네거티브 이자율 (negative interest rates)에 대하여는 많은 의견들이 나오더니 그 보다 더 중요한 헬리콥터 머니에 대하여는 주류언론들이 조용하다.

연준(fed)이 머지 않아 이자율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경제회복은 없고 오로지 빚 뿐이다. 연준이 인플레이션에 그토록 필사적인 것은 이 때문이다.

미국은 역사적인 규모의 빚더미에 앉아 있고, 그 빚은 절대로 벗어날 길이 없는 성질의 빚이다. 현실적으로 연준(fed)이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두 가지 가운데 하나이다. 파산(default)하거나 아니면 하이퍼-인플레이션 (hyperinflation)에 버금가는 엄청난 인플레이션을 일으키는 것이다.

미국의 달러 경제는 계속될 수 없기 때문에, 금본위제로 돌아 갈 가능성도 전혀 없지는 않다. 진짜 문제는 정책결정자들 자신이 풀어야 할 문제의 한 부분이라는 점이다. 이번 대선으로 변화가 올 지 모르겠다. 트럼프는 현재의 미국 경제는 비정상적인 저 이자율로 버티고 있는 "사기 (phony)"라고 지적하였다. 트럼프는 (연준의) 옐렌을 다시 기용하려 하지 않을 것 같다.

헬리콥터 머니는 말이 되지 않는다. 그들이 왜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려 하는가를 생각해 보아야 한다. 그들은 국가와 각국의 중앙은행을 붕괴시켜야만 한다. 연준(Fed)은 "건강한 경제"의 후견인이 아니다.  퍼붓는 막대한 현금이 시장을 불균형 상태로 만든다. 그들이 달러의 신뢰성을 붕괴시켜려 한다면, 이 보다 더 좋은 방법은 아마도 없을 것이다.

제2차세계대전 뒤에, 엘리트집단은 국제결제은행 (Bank for International Settlements : BIS)의 기능을 변경하고 국제통화기금 (International Monetary Fund : IMF)과 세계은행 (World Bank : WB)을 만들었다. 진행중인 경제침체는 세계를 통합하여 공식적인 세계정부를 세우는 일을 더욱 용이하게 할 것이다. 헬리콥터 머니가 그 하나의 수단으로 되며, 시발점이 된다.

이제 사람들이 시장을 더 이상 믿지 않는다. 시장이 통제되고 조작되는 것이 명백하기 때문이다. 도이치은행이 금값을 조작한 사실을 시인 했는데, 그것은 빙산의 일각이다. 어쨋거나, 갈수록 시장이 불안정해 지고 있기 때문에 귀금속 가격 조작 효과는 점점 약해질 것이다. 실물 금의 비중을 높이는 이유 가운데 하나가 이 점이다.

금값은 낙관적으로 보면 온스당 3,000달러를 칠 것이다. 그러나 생각해야 할 것이 있다. 금값이 많이 올랐을 때 뒤 늦게 금을 산 사람들이 많이 있다. 금값이 올라가면 그 사람들이 금을 팔 것이고, 그 가격대가 저항선이 될 것이다. 실물 금을 살 수 있는 사람은 마땅히 사 모아야 한다. 지금은 얼마를 주더라도 대량으로 금을 살 수가 없다.

금광주식으로 큰 돈을 벌 수가 있을 것이지만, 주의 해야 한다. 금광기업의 열 가운데 아홉은 파산하게 될 것이다.

결론을 말하자면, 경제 붕괴가 계속됨에 따라, 우리는 스스로를 지킬 길을 계속적으로 찾아야 하고 어떤 일에 대하여서도 대비를 해야 한다.

참고:
헬리콥터 머니 helicopter money
HyperInflation [하이퍼 인플레이션] - 바이마르 공화국 (Weimar Republic)과 짐바브웨이 (Zimbabwe)

‘Helicopter Money Coming’ – Exclusive Interview With Top Hedge Fund Manager Tom Conrad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